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월드 오브 스우파 투표 방법·방청 신청·메가 크루 3 미션 총정리|스우파3 글로벌 시즌 핵심 가이드

by 저널이4 2025. 6. 19.

    [ 목차 ]
반응형

WORLD OF STREET WOMAN FIGHTER

전 세계 쎈 언니들의 자존심을 건 글로벌 춤 싸움

 

댄스 서바이벌의 신화를 쓴 《스트릿 우먼 파이터》, 그 세 번째 시즌이자 글로벌 프로젝트인 《월드 오브 스우파》가
본격적인 글로벌 배틀로 돌아왔습니다. 특히 이번 시즌은 K-댄스의 위상을 세계 무대에 다시 한 번 각인시키는 계기가 되었는데요.
그 중심에는 바로 ‘메가 크루 3 미션’, 그리고 전 세계 팬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투표 시스템, 그리고 열기를 현장에서 체험할 수 있는 방청 신청 기회가 마련되어 있습니다.

이번 글에서는 투표 방법, 메가 크루 3 미션, 방청 신청 방법까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꼼꼼히 정리해드리겠습니다.

 

🌍 참가국가

국가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지역크루명

대한민국 범접 (BUMS UP)
일본 오사카 오죠 갱(OSAKA Ojo Gang)
일본 알에이치도쿄(RH Tokyo)
호주 AG 스쿼드(AG SQUAD)
미국 모티브(MOTIV)
뉴질랜드 로열패밀리(ROYAL FAMILY)

 - ROYAL FAMILY 는 첫번째 탈락으로 메가 크루 미션은 AG SQUAD, BUMSUP,MOTIV, OSKAK OJo Gang,RHTokyo 다섯그룹으로 진행.

 

🎬 메가 크루 3 미션: 스우파3 글로벌의 정점

🧠 미션 개요

  • 각 크루는 자국으로 돌아가 직접 무대를 기획/촬영/편집
  • 퍼포먼스 속에 국가별 정체성을 깊이 녹여냄
  • 하이라이트: 하이 앵글 카메라 워크 포함 필수 (최소 20초)

범접 (BUMSUP) – “몽경: 꿈의 경계에서”

  • 연출 & 콘셉트: 허니제이 리더 연출, ‘꿈속 여정’ 속 삶과 죽음의 경계 희곡적 서사. 갓의 흑백 색채로 음양사상 표현, 한국 전통의 ‘갓’(갓 퍼포먼스), 도포 스타일 의상, 미니멀하지만 상징성 있는 색채(흑백 중심)  
  • 퍼포먼스 핵심 장면 :
    • 버드나무 연상 퍼포먼스 - 바람에 흩날리는 듯한 몸놀림과 유기적인 연결, 동양적 미학을 안무화
    • ‘저승사자 등장 씬’ - 검은 갓을 쓴 집단이 무대 중앙을 휘감으며 등장, 전환되는 생사(生死)의 상징 연출
    • 갓 퍼포먼스 장면 - 대형 갓을 활용한 안무에서 강한 리듬감과 정적인 미학이 절묘하게 어우러짐
    • ‘빛과 그림자’ 교차 씬 - 어둠 속에서 실루엣만 보이는 구성으로 감정의 깊이를 표현하며 관객 몰입 유도
    • 배우 노윤서·‘스우파2’ 우승 크루 BEBE의 리더 바다가 깜짝 참여 
  • 반응:
    • “국가유산급 퍼포먼스” 평, “애플 광고 감성+한국 전통미”
    • “구성이 예술영화 같다”, “한국적 소재를 동시대 감각으로 풀어낸 성공작”
  • 평가 키워드: 전통 + 현대 융합, 수준 높은 대형 퍼포먼스, 감정적 울림 강함.

여러분의 '좋아요'로 TEAM KOREA  BUMSUP(범접)을 응원 해 주세요 !

메가 크루 미션 글로벌 대중 평가 | BUMSUP(범접)

오사카 오죠 갱 (OSAKA Ojo Gang) – “OSAKA 오죠 정신”

 

  • 연출 & 콘셉트:  리더 아야카(Ayaka) 주도 아래,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일본 정체성 표현 . 오사카의 여성상(우아함+강단), 오죠(お嬢)란 단어에서 따온 ‘도도하고 품격 있는 이미지’ 부각 .  ‘오사카 정신’ — “우린 우아하지만 싸움도 잘한다”, 당당하고 카리스마 있는 여성상 표현
  • 퍼포먼스 핵심 장면 :
    • '이부키&쿄카 원투 펀치' - 미션 마지막 생존 배틀에서 팀을 구한 클러치 퍼포먼스. 둘의 파워풀한 합이 전투적인 에너지를 극대화
    • 하나(Hana) 의 텀블링 카피댄스
    • 무대 오프닝- 일본 무용과 현대 댄스를 절묘하게 혼합, 동시에 ‘갱’의 느낌도 놓치지 않음
    • 단체 군무- 기모노 형상화한 의상 & 헤어 스타일, 정형화된 동작 속에서 역동성 유지하며 강한 군무 구성 완성
    • 트와이스 나연·지효·정연·사나·모모 참여, 모모는 멤버 하나의 친동생
  • 반응:
    • “진짜 오사카에서 온 듯한 느낌”, “일본 감성이 살아있다” 등 강한 문화 몰입감 호평
    • “일본 크루 특유의 절도+강인함이 돋보인다”, “리드미컬하고 시네마틱한 연출이 돋보였다”
  • 평가 키워드: 전통과현대 일본 전통 의상/소품과 현대적 댄스 장르(힙합, 걸크러시)의 결합, 오사카정신

여러분의 '좋아요'로 TEAM JAPAN  OSAKA Ojo Gang(오사카 오죠 갱) 을 응원 해 주세요 ! 

메가 크루 미션 글로벌 대중 평가 | OSAKA Ojo Gang(오사카 오죠 갱)

 

 

모티브 (MOTIV, 미국) – “We The People”

  • 연출 & 콘셉트:  말리(Marlee)가 연출과 편집까지 직접 관장하며, 미국 팀 특유의 색깔을 구현, “We The People” – 미국 사회의 다양성과 통합을 주제로, “우리 모두의 이야기”를 한 데 엮어 표현 . 다양한 인종, 계층, 정체성을 대표하는 댄서들이 함께 어우러져 ‘미국 공동체’의 복합성을 강조.
  • 퍼포먼스 핵심 장면 :
    • 고난도 테크닉 배틀: 왁킹, 브레이킹 등 팀원 각자의 개성을 살린 테크닉 중심 루틴으로 강한 인상을 남김
    • 안무 카피 챌린지: 상대 팀 동작을 정확하고 빠르게 재현하며 기술력을 과시. 이는 ‘케이팝’ 팀과 대비되는 강점을 드러낸 장면
    • 모던 댄스 + 자유형 구성: 퍼포먼스 전반에 걸쳐 리더 말리의 연출이 돋보이며, 댄서들의 자유로운 표현이 무대에 역동성을 더함 
    • 의미: 내부 비판과 축제적 요소를 균형 있게 배치해 미국 정체성의 양면성 표현.
  • 반응:
    • “고난도 테크닉 무대”로 심사위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김
    • 오사카 오죠 갱과의 비교에서, 케이팝 스타일과 텍닉 중심 퍼포먼스의 극명한 대비로 화제를 모음
    • “진정한 미국의 다양성”을 주제로 한 고급스러운 퍼포먼스라는 반응 다수.
  • 평가 키워드: 미국정체성 인종·문화·정체성의 다양성을 한 무대에 , 자유표현,  공동체, 다양성, 포용을 담은 메시지

여러분의 '좋아요'로 TEAM USA  MOTIV(모티브) 를 응원 해 주세요 !

메가 크루 미션 글로벌 대중 평가 | MOTIV(모티브)

 

 

에이지 스쿼드 (AG SQUAD, 호주) – “Outback ”

 

 

  • 연출 & 콘셉트:  카에야(Kaea)가 전체 기획과 연출을 총괄하며 호주팀 특유의 색깔을 구현. 호주 야생·원주민 문화에 경의 “Outback” — 호주의 오지 야생과 원주민 문화를 현대 퍼포먼스로 표현.
  • 퍼포먼스 핵심 장면 :
    • 야생 오지 감성 연출: 코스튬과 무대 연출로 아웃백의 자연 이미지를 생생하게 구현
    • 부메랑 장면: 댄서 간 부메랑 주고받는 연출로 팀워크 강조
    • 고난도 군무와 자유로운 개성 표현: 포메이션 전환과 함께 각 멤버의 개성이 조화를 이루는 구성
  • 반응:
    • “AG SQUAD brought BEASTS”라는 반응이 있을 정도로 강력한 실행력 엔진을 입증 
    • 퍼포먼스에서 야생·문화적 정체성을 잘 살림
    • “서로 다른 개성들이 조화를 이룬 자유로운 표현”에 주목
  • 평가 키워드: 문화 경외감과 현지 아이덴티티 강조. 아웃백정체성( 호주의 자연환경과 문화적 특징을 무대에 통합), 스티브어윈감성( 생동감 넘치고 야생적인 디테일이 팬들에게 호평),

 

 

여러분의 '좋아요'로 TEAM  Australia  AG SQUAD(에이지 스퀴드)를 응원 해 주세요 ! 

메가 크루 미션 글로벌 대중 평가 | AG SQUAD(에이지 스쿼드)

 

알에이치 도쿄 (RHTokyo, 일본) – “멋지다! 도쿄!”

 

 

  • 연출 & 콘셉트:  리에하타(Rie Hata)가 지휘, 전통·현대 일본 감성을 결합한 뮤직비디오 스타일 연출. “멋지다! 도쿄! 일본인!” – 헤이세이 시대 분위기와 도쿄 특유의 키치함과 세련미 강조. 1990년대문화와 2025년 현대문화 섹션 분할.
  • 퍼포먼스 핵심 장면 :
    • 왁킹 중심 군무: 왁킹과 스트릿 기술을 도입하여 곡 템포에 맞춰 질감 있는 움직임 완성
    • 시부야 신호등 고조 구간: 도쿄의 분주한 거리감을 무브와 음악, 화면 전개로 극대화한 장면
    • 멤버 분량 배치: 멤버 각자의 개성이 드러나게 파트 배분이 잘 되어 있다는 평가도 포함 .
    • 시부야 스크램블 교차로 하이 앵글, 일본인의 애국심과 직관적 감성 표현
  • 반응:
    • “키치하면서 세련된 톤앤매너”라는 평과 “무용보다는 뮤직비디오 같다”는 반응
    • “멤버 분량 배치가 훌륭하다”는 긍정 의견도 등장 .
    • 반면, 일부는 “콘셉트에 치중하는 나머지 스트릿 무드가 희미해졌다”, “감정 몰입이 약했다”는 지적도 있었음
  • 평가 키워드: 뮤직비디오감성. 도시감성표현( 시부야 스크램블, 하이 앵글 컷으로 도쿄 생동감 전달)

여러분의 '좋아요'로 TEAM JAPAN  RHTokyo(알에이치 도쿄) 를  응원 해 주세요 ! 

메가 크루 미션 글로벌 대중 평가 | RHTokyo(알에이치도쿄)

 

🗳️ 월드 오브 스우파 글로벌 투표 방법

✔️ 1. 어디서 투표하나요?

  • 플랫폼: 유튜브 채널 더 춤 (THE CHOOM)
  • 투표 방식:
    • 각 크루의 메가 크루 미션 영상 시청
    • ‘좋아요’ 버튼 클릭
    • 영상의 조회수와 좋아요 수가 점수로 반영됨

📌 좋아요 = 높은 가중치 부여 (조회수보다 영향력 큼)

✔️ 2. 투표 마감일

  • 2025년 6월 22일(일) 오후 6시까지

✔ 하루 1번 새로고침하여 좋아요 누르기 가능
✔ 팬들의 손끝이 결과를 좌우하는 구조

🎟️ 스우파3 방청 신청 방법 (최종회)

현장 응원하고 싶다면 지금이 찬스!

항목내용
📍 일시 2025년 6월 23일(월) 오후 2시
📍 장소 CJ ENM 일산 제작센터
🎂 대상 2006년 6월 23일 이전 출생자 (만 19세 이상)
👥 인원 1인당 최대 2매 신청 가능
⏰ 마감 6월 18일(수) 밤 11시 59분까지
📩 방법 Mnet 공식 인스타그램 방청 신청 링크 클릭 → 신청서 작성(이름, 연락처, 응원 크루 등 입력)
 

⚠️ 팬 리액션이 방송에 직접 반영되며, 리허설부터 본방까지 함께 관람 가능
✔️ 경쟁률이 매우 높으니 빠른 신청 필수!

🎤 팬이 심사위원이다

이번 시즌의 가장 큰 변화는 바로 **"팬 중심 평가 시스템"**입니다.
전문 심사단보다 글로벌 시청자들의 실시간 피드백과 투표가 더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.

  • 좋아요 수 × 100 = 고득점 반영
  • 조회수와 함께 자동 누적
  • SNS 확산 효과까지 고려된 참여형 배틀 프로그램

진짜 팬이라면 이번만큼은 직접 응원하고, 직접 결과에 관여할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!

🔚 마무리: 당신의 클릭이 무대를 완성합니다

‘월드 오브 스우파’는 단순한 예능이 아닙니다.
전 세계가 한 화면에 모여 문화와 예술, 댄스와 기술이 융합되는 축제의 장입니다.

지금, 팬의 손끝에서 다음 우승팀이 결정됩니다.
6월 22일까지 영상 시청하고 ‘좋아요’ 클릭!



반응형